카즈하 요거트로도 알려진 레시피입니다.
간단한데 정말 맛있어요!
재료는 건과일, 요거트인데요, 두 번 해 먹어보았더니 더 적합한 요거트를 알게 되었어요.
1. 복숭아 요거트
- 재료: 딜라이트 프로젝트 쫀득한 복숭아 말랭이, 그릭데이 라이트
1. 복숭아 말랭이를 작게 잘라준다.
2. 요거트와 잘 섞어준다.
3. 냉장고에 넣어 하루 숙성 후에 먹는다.
냉장고 속에서 하루 숙성시켜 주면 복숭아 말랭이가 요거트의 수분을 쏙 빨아들이기 때문에, 복숭아는 통통하고 부드러워지고 요거트는 수분이 줄어들고 달달해집니다. 어렸을 때 먹었던 복숭아 요플레가 절로 생각나는 맛인데요, 요거트가 꾸덕한 그릭요거트인 점이 정말 좋았어요.
건과일은 올리브영에서 구입한 딜라이트프로젝트 쫀득한 복숭아 말랭이 사용했습니다. 이 복숭아는 물복 vs 딱복이 아닌 쫀복입니다. 그냥 간식으로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요거트는 집에 사두었던 그릭데이 라이트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건과일이 요거트 수분을 빨이들이기 때문에 굳이 꾸덕한 그릭요거트를 사용할 필요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요거트도 사용해보았습니다.
2. 망고 요거트
- 재료: 딜라이트 프로젝트 쫀득한 망고 말랭이, 후디스 그릭요거트 달지 않은 저지방
1. 망고 말랭이를 작게 잘라준다.
2. 요거트와 잘 섞어준다.
3. 냉장고에서 하루 숙성 후에 먹는다.
딜라이트 프로젝트 망고 말랭이 역시 그냥 먹어도 정말 맛있거든요. 달기만 한 건망고는 싫어하는데 딜라이트 프로젝트 망고 말랭이는 망고향이 살아있고 쫀득한 식감도 좋아요.
후디스가 그릭데이에 비해 덜 꾸덕하지만 망고 말랭이 덕분에 꾸덕한 요거트가 됩니다. 후디스가 가성비가 더 좋기 때문에 건과일 요거트에는 후디스를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또 건과일을 넣으면 요거트가 달아지기 때문에 꼭 달지 않은 요거트를 이용해주세요. 후디스 그릭요거트 달지 않은 저지방을 추천해요.
망고 요거트 만들 때는 망고 말랭이를 듬뿍 넣었더니 너무 달더라고요. 하지만 동생은 딱 좋다고 했으니, 역시 자신의 기호에 따라 건과일 양을 잘 조절해야 하는 것도 포인트네요.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건과일 요거트 꼭 시도해보세요!
↓ [책리뷰] 《소설가의 마감식: 내일은 완성할 거라는 착각》
2024.03.12 - [분류 전체보기] - [책리뷰] 소설가의 마감식: 내일은 완성할 거라는 착각 / 두 소설가의 마감 풍경이 엇갈려 전개되는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