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책간식] 경기떡집 이티떡: 은근히 계속 손이 가네?

by 독서하는 하루 2024. 3. 2.
반응형

1. 경기 떡집 이티떡 가격

경기떡집-이티떡과-호지차와-레-미제라블4
경기떡집 이티떡, 호지차, 《레 미제라블4》

 

 예전부터 경기떡집 이티떡이 궁금했어요.
수원 스타필드에 경기떡집이 입점해 있어서 먹어볼 기회가 생겼어요.

흰이티와-흑임자이티
흰이티, 흑임자이티

 

 이티떡은 한 봉지에 2,500원이에요.
한 봉지에 3개씩 들어있습니다. 소포장되어 있어서 냉동해 두었다가 해동해 먹기에도 편리해요. 떡은 당일에 먹지 않을 거면 냉동해야 하는 것 아시죠? 저도 냉동해 두었다가 다음날 자연해동해서 먹었어요.
흰이티, 쑥이티, 흑임자이티 3가지 중 저는 흰이티, 흑임지이티 2가지를 사 왔습니다.
흰이티에는 거피팥소가, 흑임자이티에는 검정깨소가 사용되었습니다.

2. 이티떡 맛은?

흰이티와-흑임자이티-클로즈업
흰이티, 흑임자이티

 

 이티떡은 소가 떡 안에 들어있지 않고 소가 떡을 감싸고 있는 형태입니다. 소가 떡을 감싸고 있는 형태가 "이티처럼 생겼네." 해서 이티떡이 되었다고 합니다. 확실히 예쁜 생김새의 떡은 아니지만 독특하다고는 생각했어요.
처음에는 먹기 불편하지 않을까 했는데 괜찮더라고요. 포크로 먹거나 손으로 떡 부분을 잡고 먹어도 소가 잘 떨어지지 않았어요.
흰이티, 흑임자이티 둘 다 소가 많이 달지 않고 맛있었어요. 흰이티, 흑임자이티 둘 다 소가 맛있어서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흑임자이티도 흑임자 맛이 강하지는 않아서 호불호 없이 무난하게 먹을 수 있을 거예요. 떡도 맛있었지만 저는 쫄깃한 식감의 식감의 떡을 좋아하는데 많이 쫄깃한 편은 아니었어요.
그래서 이티떡에 대한 첫인상은 '그냥 그렇다' 정도였는데 자꾸 손이 가는 맛이더라구요. 이티떡이 왜 유명한지 알 것 같은 순간이었어요.

저는 또 구매해서 먹고 싶어요. 경기떡집 공홈 주문, 마켓컬리 주문도 가능하더라고요. 다만 오프라인 구매보다는 가격대가 좀 더 높아, 저는 수원 스타필드에 또 갈 일이 생긴다면 사오려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