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책간식] 고구마 그릭요거트 케이크: 실패하지 않고 만드는 꿀팁

by 독서하는 하루 2024. 3. 24.
반응형

고구마 그릭요거트 케이크

SNS에서 많이 보이는 고구마 그릭요거트 케이크 저도 만들어봤어요. 두 번의 실패를 거쳐 성공했는데, 실패하지 않고 만드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고구마-그릭요거트-케이크
고구마 그릭요거트 케이크


1. 레시피

  • 재료: 고구마 2개, 계란 1개, 후디스 그릭요거트(80g) 1개, 부침가루 2T, 올리고당(기호에 맞게)
  • 1) 모든 재료를 믹서로 갈아 섞어줍니다.
  • 2) 케이크 틀에 반죽을 붓고 에어프라이어 170도로 30분 조리합니다.

2. 실패담과 꿀팁

분명 레시피는 엄청 간단한데 저는 두 번이나 실패를 했어요.

  • 제가 본 레시피에서는 고구마와 그릭요거트를 일대일 비율로 하라고 했는데 그럼 반죽이 너무 묽어요. 그릭요거트 종류의 차이도 있을 수 있겠고요. 그래서 고구마와 요거트의 비율보다는 완성된 반죽의 농도를 보세요. 완성된 반죽이 굉장히 꾸덕 걸쭉해야 해요.
  •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으니 완성된 케이크가 바스러지더라고요. 저는 부침가루를 숟가락 가득 2T 넣어주었어요. 그랬더니 밀도 있는 케이크가 완성되었어요.
  • 케이크틀이 없는 경우에는 원형 반찬용기에 종이호일 깔고 반죽을 넣어주세요. 내열 용기가 아닐 경우 에어프라라이어에 오래 조리하면 유리가 깨져요. 그래서 에어프라이어에 15분 먼저 돌려주고 꺼내면 반죽이 어느 정도 익어서 모양이 잡혀있어요. 반찬용기에서 꺼내고 종이호일째로 다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서 15분 더 조리했어요.
  • 반죽양과 에어프라이어에 따라 조리시간이 다르겠죠? 윗면이 바스크치즈케이크처럼 갈색빛이 돌 때까지 조리해 주세요.

3. 맛은?

고구마의 달달함과 그릭요거트에서 느껴지는 약간의 산미, 그리고 밀도 있는 식감 잘 어울리고 좋았어요. 보기에도 정말 예쁘고요. 하지만 조리 시간이 긴 것 치고 드라마틱한 맛은 아니었어요. 시간이 넉넉하고 맛이 궁금한 분들은 도전을 추천, 귀찮으신 분들에게는 그냥 찐고구마를 추천합니다. 찐고구마도 충분히 맛있잖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