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책간식] 고구마 산도 만들기 : 고구마산도에 적합한 그릭 요거트는?

by 독서하는 하루 2024. 2. 25.
반응형

고구마산도와-맥파이앤타이거-호박차와-책-레-미제라블3
《레 미제라블3》, 고구마산도, 맥파이앤타이거 호박차

 

 아침에 먹으려고 고구마를 샀는데 고구마가 너무 맛있는 거에요! 그래서 책 읽을 때 먹을 간식으로 고구마 산도를 만들어 봤습니다. 카페에서 파는 것처럼 생크림을 사용하면 고구마케이크 같은 느낌을 낼 수 있겠지만 조금 건강하게 먹고 싶어서 그릭요거트를 사용해보았는데 아주 맛있어요.

1. 고구마산도 레시피

1) 식빵 두쪽에 그릭요거트를 발라준다.

Tip! 통밀 식빵으로 건강도 챙기고 그릭요거트 색과의 대비로 색감도 챙겨요.
Tip! 식빵은 고구마 크기에 맞춰주세요. 저는 고구마가 작아서 식빵을 잘라 아랫부분만 이용했어요.

2) 식빵 한쪽 위에 고구마를 올리고 주변에 그릭요거트를 더 올려준다.
3) 식빵으로 덮는다.
4) 가장자리를 자른다.
5) 고구마 단면이 잘 보이게 반으로 자른다.

2. 가장 적합한 그릭 요거트는? : 요즘 vs 후디스

요즘-그릭요거트를-사용한-고구마산도
요즘(Yozm)을 사용한 고구마산도

 

 처음에는 꾸덕한 요즘(Yozm)을 사용했어요. 그런데 너무 꾸덕해서 바르기가 힘들었고 부드러운 식빵이 망가지더라구요.
그래서 두 번째로 만들 때는 훨씬 묽은 후디스에 꾸덕한 요즘을 살짝 섞어서 만들어봤어요. 그런데 섞는 과정이 아무래도 번거로웠고, 비율이 후디스가 더 많이 들어가서 그랬는지 너무 묽더라구요. 바르기는 쉬웠으나 반으로 자를 때 요거트가 많이 흘러나왔어요.
바르기는 조금 힘들더라도 꾸덕한 그릭요거트가 고구마산도 만들기에는 더 적합한 것 같습니다. 모양도 꾸덕한 그릭요거트를 사용할 때 통통하게 더 예쁘게 만들어졌어요.

3. 맛은?: 요즘 vs 후디스

우선 고구마산도의 맛은 정말 좋았습니다!
고구마의 단맛 덕분에 꿀이나 설탕을 따로 넣지 않아도 충분했어요. 그릭요거트의 풍미가 더해지니 더 좋더라구요. 단순 식빵+그릭요거트+고구마를 같이 먹는 것이 아니라 이 조합이 서로 시너지가 나는 맛이었어요.
요즘을 사용했을 때는 아무래도 목이 막히는 느낌이 조금 있었고 후디스를 사용했을 때는 목넘김이 부드러웠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요즘을 사용한 고구마산도가 더 맛있더라구요.

아무랜도 고구마산도 만들기에는 후디스 보다는 요즘 같은 꾸덕한 그릭요거트가 맛에도 모양에도 더 적합하다는 결론입니다.
다음에는 요즘 보다는 조금 덜 꾸덕한 그릭데이를 사용해봐야겠어요.

반응형